오래 전에는 바둑 게임하기 위해서는 한 공간에서 바둑을 둘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컴퓨터가 발달하게 됨에 따라서 이러한말도 옛말이 되고 말았습니다. 그리고 코로나19로 인하여 이러한 경향은 굉장히 가속화가 되었습니다. 심지어 프로기사들도 온라인으로 두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료 바둑 게임하기 몇가지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Cosumi 바둑

Cosumi 바둑은 가볍게 컴퓨터와 바둑을 둘 수 있는 게임입니다. 컴퓨터라고 해서 무시해서는 안됩니다. 저같은 왕초보는 가볍게 게임을 이길 수 있는 실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바둑판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짧은 시간동안 게임을 즐겁게 할 수 있습니다.

cosumi 바둑 바로가기

위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코수미 바둑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무료 바둑 게임하기 입니다.

보드 사이즈를 우선 결정해 줍니다. 원래 바둑판 사이즈인 19×19 부터 5×5 짜리 바둑도 가능합니다.

5×5의 경우에는 흑이 압도적으로 유리합니다. 저같은 왕 초보도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적당한 바둑판 사이즈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프리 바둑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다양한 어플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바둑도 있습니다. 고프리 바둑은 무료로 제공이되는 바둑 게임입니다.

고프리(go free) 바둑 바로가기

8급에서 3단까지의 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Aya라는 AI를 가지고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9×9 , 13×13의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유료 결제를 하게되면 19×19를 할 수 있습니다. 무료 버전은 광고를 봐야합니다. 비행기 모드로 설정을 하면 광고가 나오지 않는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온라인 바둑 게임

컴퓨터와 대결을 하는것이 지겹다면 사람과 사람이 대결하는 것에 도전을 해보세요. 온라인 바둑게임은 우리나라에서 굉장히 많은곳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 피망바둑
  • 넷마블바둑
  • 오로바둑
  • 타이젬바둑

이 외에도 꽤나 많은 곳에서 온라인 바둑 게임(넷바둑)을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곳 중에서 자기와 맞는것을 선택을해서 게임을 즐기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