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추상적인 정보성 글만을 적는데 진짜 제 실 생활에서 나온 것을 한번 써보려고 합니다. 이름하여 방탄커피 다이어트 후기입니다. 후기라고 해봤자 별것 없습니다. 제 경험을 그냥 나열을 하는 것 입니다.

1.방탄커피는 언제 마시나?

저는 집에서 일하는 프리랜서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어나면 회사고 눈을 감으면 퇴근입니다. 그래서 아침에 일어나면 방탄커피를 한잔 말아서 먹습니다. 그리고 2시 정도 까지 버팁니다. 만약 그 사이에 더 허기가 지면 어떻게 하냐? 한잔을 더 말아서 마십니다.

2.방탄커피 레시피는?

사람마다 조금 다를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저는 네스프레소 룽고로 2잔을 뽑아서 합니다. 하나는 카페인으로, 다른하나는 디 카페인으로 뽑아서 먹지요. 2잔을 동시에 카페인으로 마시면 너무 많이 힘이 들더라구요.

그리고 서울우유 버터 + 브레인옥테인오일을 넣습니다. 그리고 작은 믹서기를 이용해서 블랜딩을 합니다. 아무리 손으로 쉐킷해도 잘 섞이지 않습니다.

3.방탄커피 도움이 되나?

방탄커피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지 가장 궁굼할것 같습니다. 제 생각에는 도움이 됩니다. 허기가 지지 않습니다. 한잔만 마시면 꽤나 오랜시간을 버팁니다.

4.방탄커피 부작용은?

저같은 경우에는 속이 많이 쓰립니다. 무엇때문에 속이 쓰린지는 잘 모르겠어요. 지금 섞고 있는 브레인 옥테인 오일이 문제인지, 버터가 문제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하나씩 바꾸어 가면서 테스트를 해볼까 생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