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리뷰 > 베이비시터 교육기관

베이비시터 교육기관

adzero | 5:46 오후 | 2023년 05월 10일

베이비시터란 무엇일까요? 베이비시터는 아이를 돌봐주는 대신에 돈을 받는 사람을 이야기 합니다. 요즘에는 대부분 맞벌이를 합니다. 아이를 갖게되면, 한명의 수입이 끊기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베이비시터가 필요하게 되는것이지요. 

베이비시터라는 것은 굉장히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때 당시에는 지금처럼 대중화된것이 아니라 돈이 꽤나 많이 있고 지체높으신 사람들만 베이비시터를 고용을 하였지요. 그때의 이름은 ‘유모’라고 했었던것 같아요.

우리나라의 베이비시터 연령은 50대 이상이 상당히 많습니다. 하지만 서구권의 경우에는 10대가 하는경우가 많이 있지요. 10대의 아르바이트라고 생각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는 다양한 서양 영화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그런시 서양의 부모는 베이비시터에게 기대하는것이 크지 않다고 합니다. 그냥 애가 다치지 않는지, 엄한짓을 하지 않는지 감시하는 정도라고 하네요. 12세 미만의 아이를 혼자둘수 없도록 미국법이 그렇게 되어 있나 봅니다.

베이비 시터라는 것은 자격증이 있기는 합니다만, 국가 공인자격증은 없는것 같아요. 그렇기 때문에 자격을 갖고 하는 사람은 거의 없고 소개로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소개를 해줄 사람이 없다면 자격증을 통해서 하면 조금은 유리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베이비시터 자격증은 따는것이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민간 베이비시터 자격증은 그렇게 오랜 교육시간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30분정도되는 강의를 이수하면 발급이 되는것 같습니다. 베이비시터 교육기관에서 강의를 이수하면 되는것 같아요. 관련한 정보는이것을 참고를 해보면 될것 같아요. 제대로된 베이비시터 자격증이 없다는 것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