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로의 주소는 bokjiro.go.kr 입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끝에 go.kr은 정부기관의 홈페이지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곳에 나온 정보나 자료는 굉장히 공신력이 높은 자료라고 볼수 있을것 같아요.

복지로는 복지와 관련해서는 어떤 사이트도 따라올 수 없는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이곳에서는 자기 자신에 해당이 되는 여러가지 복지에 대해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중구난방으로 잇는 자료의 바다에서 헤엄을 쳐야하는 것이 아니라 단순한 클릭만으로 자신에게 맞는 복지를 손쉽게 체크를 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가 만들어 졌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이러한 것들을 직접 기관에 가서 하는 것이 아니라 안방에서 할 수 있다는 것이지요

복지로 홈페이지의 첫 화면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그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기의 나이에 따른 복지를 확인할 수 있고, 구성원의 가구 상황에 따른 복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인과 가족의 관심 주제에 따라서 복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 외에도 다양한 검색도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발군은 복지서비스 간편검색입니다. 이 서비스를 클릭을 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자신의 나이를 먼저 입력을 합니다.

그리고 본인 또는 가족의 특성이나 상황을 클릭을 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사업체를 한번 선택을 해봤습니다. 그 경우에는 해당 지원이 어떤것이 필요한지 묻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복지서비스를 손쉽게 고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정보는 공부를 하면 할수록 깊은 정보를 얻게 됩니다. 하지만 복지로 서비스를 이용을 하게 되면 기본 지식이 없이 자신의 상황만으로도 도움이 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복지로 홈페이지 들어가기

위 링크를 클릭을해서 들어가시면 복지로 홈페이지에 들어가실수 잇습니다. 여기에서 자신에게 맞는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찾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