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리뷰 > 복지로 홈페이지 현재

복지로 홈페이지 현재

adzero | 10:52 오전 | 2023년 05월 12일

복지와 관련된 최고의 사이트는 어디일까요? 복지와 관련된 사이트는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겠지만, 역시 가장 공신력이 있는 곳은 복지로 홈페이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복지로 홈페이지에서는 자기와 맞는 복지제도를 손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복지로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자기자신의 상황에 맞는 여러가지 복지제도를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사이트가 없다면 구청이나 동사무소에 가서 하나하나 체크를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을것이 분명합니다.

복지로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복지로 홈페이지로 들어가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2020년 3월 31일 새벽 0시 즈음에는 서비스 접속 대기중 이라고 되어 있네요.

그 이유는 정부가 코로나 19 지원금을 중산층을 포함한 하위 소득 70% 까지 지급하기로 결정하였기 때문입니다. 이는 복지로 홈페이지의 한 기능 때문입니다.

복지로에서는 ‘복지 서비스 모의 계산’에서 소득인정액을 스스로 진단할 수 있습니다. 기본 정보와 소득재산 정보를 입력을 하게 되면 대체적인 가구 소득 인정액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꼭 복지로 홈페이지가 아니더라도 소득 인정액은 계산이 가능합니다. 여러 국가기관 사이트에서 소득인정액 계산방법을 제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소득 인정액 계산방법 보기

위 링크로 들어가면 찾기쉬운 생활법 령정보 사이트로 들어가게 됩니다. 여기에서 소득 인정액 계산방법이 나옵니다.

위의 이미지는 생활법 령정보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블로그 스킨이 좁아서 잘 보이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직접 들어가셔서 보는것이 나을 수도 있을것 같아요.

소득 인정액 계산기

소득인정액 계산기도 있습니다. 위 링크로 들어가면 보건복지부 기초연금 사이트로 들어가게 되는데 여기에서 소득 인정액 모의계산이 가능합니다. 이것을 통해서 어느정도 자신의 인정 소득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굳이 복지로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계산을 할 필요가 없는것이지요.

복지로 홈페이지는 원래

복지로 홈페이지는 원래 자신에게 복지 서비스를 찾을 수 있도록 만들어진 사이트입니다. 그리고 온라인으로 해동 복지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수 도 있지요. 더하여 부정수급한 사람을 신고할수도 있습니다.

복지로 홈페이지 뒷구멍

앞부분만 보고 뒤로 가시는 분에게는 제공하지 않는 정보가 있습니다.

복지로 홈페이지 뒷구멍 바로가기

여기로 들어가시면 복지로 홈페이지에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메인만 막아놓은게 아닌가 싶습니다. 사실 들어가도 별게 없습니다. 제가 위에 적어놓은 소득 인정액 계산기를 사용하는거랑 크게 다른것이 없습니다.

제가 적어놓은 복지로 홈페이지 링크는 왠만해서는 막히지는 않지만 복지로 홈페이지 자체가 과부하가 걸려 있으면 들어가지지 않을수 있습니다. 그래도 기다리다보면 들어가지기는 하는것 같아요.

지금 아주 늦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복지로 홈페이지는 사람이 많이 밀려 있습니다. 모두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좋은 정보를 얻어 가실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굳이 복지로 홈페이지가 아니더라도 제가 올려놓은 링크를 통해서 스스로 계산을 하거나 별도의 계산기로 계산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