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거래관리시스템은 영어로 Real Estate Trade Management System 이라고 하며 약어로 RTMS라고 합니다. 한글로 워낙 길기 때문에 약어로 부동산 거래신고 관리시스템대신에 약어를 쓰는경우가 많습니다.

여튼 부동산 거래신고 관리시스템을 이용해서 부동선 거래와 관련된 부동산거래계약신고부터 부동산 등기까지 부동산 거래 관련한 제반업무를 굉장히 빠르게 처리가 가능합니다. 이용자에게는 편의를 제공하고, 정부에서는 신고가격의 적정성을 검증하고 이중계약서 작성과 탈세 심리등을 예방할 수 있게 되는것이지요.

부동산 거래신고 관리시스템을 들어가기 위해서는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포털 사이트에서 부동산 거래신고 관리시스템

이라고 검색을 하면 됩니다.

위의 이미지는 네이버에서 검색을 했을때의 결과입니다. 가장 맨 위에 있는 결과를 클릭을 하면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부동산 거래신고 관리시스템 바로가기

그게 귀찮다면 위의 링크를 클릭을 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어떠한 방법을 사용해도 상관이 없습니다. 편리한 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들어가시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는 로그인이 힘이들고 시군구별 거래 신고사이트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왼쪽 아래에 보면 주황색 박스가 있습니다.

바로 이러한 주황색박스입니다. 여기에서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을 선택을 하시고 ‘바로가기’를 클릭을 하시면 거래신고사이트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증관리센터에 있는 여러가지 것들을 설치를 해줍니다. 크롬은 이용이 불가능 합니다 오직 인터넷 익스플로러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런부분은 서서히 개선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듭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위에 있는 로그인을 클릭을 하고 공인인증서 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위의 부동산 거래신고에서 신고서 등록 및 신고이력 조회가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차근차근 살펴보시면 될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