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좋은 부동산과 관련된 사이트들이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최근에 유명한것은 호갱노노라는 것이 있지요. 이 사이트는 부동산 사이트(앱)을 선토하고 있는 느낌이 있습니다. 다 이제 상향 평준화가 되는것 같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최근에 생겨난 사이트들은 한계가 분명히 있습니다. 과거의 데이터를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이지요. 공개된 데이터는 어찌어찌 수집을 했다고 치더라도 공개가 되지 않은 자료같은것은 어쩔수가 없습니다. 이럴때는 부동산뱅크114 아파트 정보를 확인해 보시는것이 좋습니다.

부동산뱅크 같은경우에는 좀 오래된 느낌이 나는 사이트입니다. 하지만 과거시세를 찾아볼때 굉장히 유용합니다. 다른 애들과는 다르게 이 부동산 뱅크는 88년도부터의 시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시세가 어떻게 변화해왔는지 쉽게 확인이 가능하지요.

부동산뱅크 바로가기

위 링크를 클릭을 하면 부동산뱅크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가 오래된 느낌은 있지만 부동산 시황이나 흐름을 살펴보기에는 좋은 사이트입니다.

부동산114 아파트 정보 역시 나쁘지 않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네이버 부동산과 부동산114를 번갈아가면서 보고 있습니다. 왠만한 기능적인 면으로는 네이버가 확실히 더 나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부동산114는 전문적인 느낌이 납니다.

부동산114 아파트 바로가기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부동산114 아파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