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천국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아르바이트 중개업체입니다. 알바중개 어플 족에서는 전체적으로 보았을대 알바몬과 더불어서 2등분을 하고 있다고 봐야 할것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모르는 것 같지만, 알바천국은 유명한 생활정보지인 벼룩시장의 계열사(?)이지요. 벼룩시장과 알바천국 모두 미디어윌 네트웍스의 서비스 입니다.

알바천국은 알바를 모집하길 원하는 사업자가 알바천국에 공고문을 올리면 아르바이트를 구하는 사람이 그것을 보고 연락을 하는 방식입니다. 아주 오래된 서비스이기 때문에 많은 사용자가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부산 알바천국 홈페이지

부산 알바천국이라고 제목을 지어 놨지만, 별도로 부산알바천국이 있는것은 아닙니다. 사용자가 손쉽게 접속이 가능하도록 주소를 별도로 만들어 놓은것이 있습니다.

051.alba.co.kr

위의 링크가 부산 알바천국으로 바로가는 URL주소입니다. 그런데 재미있는것은 알바천국 기본주소인 alba.co.kr 앞에 부산지역의 지역번호가 붙어 있습니다. 사람들이 기억하기 쉽게 만들어 놓은것 같네요. 센스가 대단합니다.

부산 알바천국 특징

직접 부산 알바천국을 들어가보면 기본적인 알바천국과 메인 화면이 거의 비슷합니다. 그리고 안에 들어가 있는 내용도 거의 비슷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부러 부산 알바천국으로 들어갈 필요 없이 알바천국으로 들어가도 큰 문제는 없을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부산 알바천국으로 직접들어감으로서 얻는 장점은 클릭을 한번 덜 하는 것일 뿐인것으로 보이네요. (내용이 같으니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