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 개발한 압축프로그램의 종류는 굉장히 다양합니다. 가장 유명한것은 알집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사실 이외에도 반디집이나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여기서 소개할 압축 프로그램은 빵집입니다.

빵집이 사람들에게 유명해진 이유는 알지 이외의 프로그램에서 최초로 ALZ 포멧을 압축 해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었기 때문입니다. 빵집 이후에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리버스엔지니어링을 통해서 압축해제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아쉽게도 빵집은 더이상 개발이 진행되고 있지 않습니다. 윈도우에서 사용이 가능하기는 하지만 업데이트가 되지 않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개인사용자의 경우에는 알집과 반디집을, 기업이용자들의 경우에는 반디집을 이용하길 권해드립니다.

빵집 압축프로그램 다운로드 방법

빵집을 개발했던 사람이 운영을 하였던 사이트는 더이상 운영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도메인 역시 유지가 되지 않고 일본인에게 넘어간 상황입니다.

빵집 아카이브 사이트 바로가기

다행스럽게도 아카이브 사이트가 있어서 위 링크를 통해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놀라운 것은 링크도 살아 있습니다 왼쪽에 있는 빵집 다운로드를 클릭을 해 봅니다.

심지어는 파일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빵집 ver 4.0을 이 곳에서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2010년 이후로 더이상 개발이 되지 않고 있기 떄문에 잘 안될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양병규 : 네이버 블로그

참고로 이분이 개발자분입니다. 블로그에 가셔도 더이상 빵집과 관련된 내용을 확인할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