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조직은 저마다의 메일 서비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경찰 역시 경찰 나름의 메일서비스가 있고, 이러한 메일은 특히 외부와는 철저히 격리가 되어있고, 보안이 강화가 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경찰청 웹메일, 또는 사이버경찰청 웹메일이라는 이름으로 불리웁니다.

이 사이트로 들어가기위해서는 네이버 다음에서 간단하게 ‘경찰 메일’이라고 검색을 하면 쉽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길게 별도로 검색어를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위의 화면처럼 검색하시면 쉽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소를 보면 mail.police.go.kr 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 주소를 치면 해당 사이트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사이버경찰청 웹메일 홈페이지 주소https://mail.police.go.kr/

위 주소를 직접 입력을 하거나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경찰메일 홈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두어가지의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합니다. 인증서로 로그인할것이 아니라면 인증서와 관련된 것을 설치할 필요는 없습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이곳에서 만들 수 없습니다. 아마도 경찰청 내에서 만들어야 하는 내부시스템이 별도로존재하는것으로 여겨집니다. 다만 비밀번호 초기화가 이곳에서 가능합니다. 

비밀번호를 찾기위해서는 아이디와 이름, 그리고  휴대전화와 폴넷아이디가 필요하빈다. 그리고 인증을 받아야지 최종적으로 비밀번호를 초기화 할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