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파리 브라우저(safari)는 애플에 만든 웹 브라우저 입니다. 윈도우를 설치를 하면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엣지 브라우저가 자동으로 깔리듯이 사파리 브라우저는 애플과 관련된 기기를 구매하면 반드시 있는 브라우저 중 하나입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그리고 맥북을 구매하면 애플의 지원아래 절대적임 점유율을 자랑을 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윈도우 사파리 브라우저(safari)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2012년 5월 9일 마지막으로 공개한 다음에 최신버전이 없습니다. 무려8년동안 최신버전이 없는것으로 보아 더이상 개발이 되지 않은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도 그렇게 아쉽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맥에서의 사파리는 최강의 성능을 자랑하지만, 윈도우에서 인터넷 브라우저 사파리는 성능이 똥망이나 마찬가지 였기때문입니다.

인터넷 브라우저 사파리 다운로드

위 링크를 클릭하면 사파리 부러우저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물론 윈도우용 버전입니다. 마지막 safari 다운로드 가능한 파일이라고 할 수 있을것 같아요. 요즘 트랜드와는 맞지 않는 사파리이기 떄문에 되도록이면 사용을 안하시는것을 권합니다. 

애플 홈페이지에 가면 Windows용 Safari에 대하여 위와 같이 언급을 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더이상 윈도우용 사파리 업데이트를 제공하고 있지 않는다고 하네요. 기대를 할필요는 없을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