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 주식을 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서 사람들이 어떤 HTS 또는 MTS를 이용해야하는지, 어떤 증권사가 수수료가 저렴한지에 대해서 물어보는 사람이 많이 있는것 같아요. 이번 포스팅은 삼성증권 수수료 정책과 그리고 수수료 무료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삼성증권 주식 매매 수수료는 홈페이지에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삼성증권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메뉴를 살펴봅니다. ‘고객센터’메뉴를 살펴보면 위와 같이 ‘수수료/예탁금이용안내’라고 되어 있습니다. 여기를 살펴보면 수수료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어떤 시스템을 이용하느냐에 따라서 수수료가 천차 만별입니다. 수수료를 보고 놀란 사람이 많을것 같습니다. 이정도 수수료는 무서운 수준입니다.  요즘 트랜드에 맞지 않은 굉장히 높은 수수료를 보여주고 있네요.

하지만 삼성증권은 비대면 계좌개설시 주식 매매 수수료를 평생 무료로 해주고 있습니다. 일단 이벤트기간은 올해(2020년)까지 입니다. 하지만 이게 계속 진행되고 있는것으로 봐서 내년에도 무료가 아닐까 추측을 하고 있습니다.

비대면 계좌개설하기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은 위 링크에 들어가시면 굉장히 친절하게 잘 나와 있습니다. 친절하게 나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과정 자체가 복잡하기 떄문입니다. 입력을 해야하는 것도 많습니다. 비대면 이기 때문에 확인을 해야하는것이 많은것으로 보입니다.

아 하지만 기존에 삼성증권 계좌가 있는 사람은 무료수수료 혜택이랑 무관합니다. 신규나 휴면 고객만 해당이 되는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