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 하면 어떤것이 떠오르나요? 마작과 연관이 있다고 생각을 하나요? 저는 처음에 상하이 게임이라고 해서 어떤 임인지 전혀 감을 잡을 수 없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어떤 게임인지 알았습니다.

상하이 게임을 정의 해보면 마작패를 활용한 솔리테어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왜 이렇게 이름을 붙였냐 하면은, 무려 86년에 액티비전에서 이러한 방식의 게임을 출시하면서 ‘상하이’게임이라고 불렀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우리나라는 상하이마작게임이라는 네이밍으로 굳어지게 된것이지요.

이 포스팅에서는 상하이마작게임 몇가지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상하이 플래시 게임

그냥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상하이 게임입니다. 플래시로 게임이 만들어 져 있기 때문에 별도로 게임을 다운로드 하거나 설치하기 할 필요 없이 링크에 들어가기만 하면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위의 링크를 클릭을 하면 간단하게 설치 없이 게임이 가능한 플래시 게임입니다.

스마트폰에서 즐길 수 있는 상하이 애니팡

집중력 향상을 위해 본격적인 짝 맞추기 퍼즐게임이라고 상하이 애니팡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오리지널 상하이 보다는 훨씬 귀여운 마작패를 맞추게 되는것 같습니다.

위의 링크를 클릭을 하면 구글 플래이 스토어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단순하게 설치를 누르면 안드로이드에서 게임이 가능합니다.

컴퓨터에서 즐길 수 있는 한게임 사천성

사천성과 상하이는 조금은 다른 게임이긴 합니다. 상하이의 경우에는 2층 이상 쌓지만 사천성은 2층 이상 쌓지 않습니다. 대신 직선으로 두번 이하로 꺽어서 연결할 수 있는 위치에 패를 소거 하는 방식입니다.

위의 링크를 통해서 접속ㅇ하시면 한게임 사천성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한게임 사천성을 즐기기위 해서는 별도의 아이디가 필요합니다. 아이디를 만드신 다음에 게임에 입장하면 자동으로 설치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