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드 애니웨어(Send Anywhere)는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파일전송 및 공유 어플리케이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식적인 이름은드가 아닌드 애니웨어 입니다. 우리나라는 보통 샌드라고 쓰는게 일반적인것 같은데 조금은 특이하다고 할 수있습니다.

센드 애니웨어 특징

센드 애니웨어는 P2P 또는 온라인을 이용해서 파일의 용량이나 형식에 제한이 없이 간편하게 파일을 공유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하지만 서버에 업로드 하는 방식이라면 10GB의 제한이 있습니다. 이는 실용적으로는 큰 의미가 없는 제한이지요.

전송방법이 다양합니다.

1) 숫자키나 QR코드를 통하여센드 애니웨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송을 시작하면 6자리 숫자 또는 QR코드를 10분동안 유효하게 제공을 합니다. 파일을 받을 기기에서 이를 입력을 하면 서로 파일 전송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방식은 서버에 저장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용량제한도 없지요.

2) 링크를 공유하는 방식도 유명합니다. 이러한 방식은 서버에 파일이 업로드가 되는 방식이고, 무료는 48시간 유료는 무제한적으로 저장이 됩니다. URL을 클릭을 하면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즉, 센드 애니웨어 앱이 없는 사람도 손쉽게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3) 다이렉트 전송도 가능합니다. 최근에 공유가 된 기기에 일단 쏘는 방식입니다. 서버에 업로드를 하고, 파일을 받을기기에 받을지 말지를 물어보게 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가 되면 서버에서는 삭제가 됩니다. 이것도 48시간의 제한이 있습니다.

센드 애니웨어 다운로드

센드 애니웨어는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을 합니다. 안드로이드, IOS와 같은 모바일 기기 뿐만아니라 윈도우, 맥, 리눅스 까지 지원을 합니다.

샌드 애니웨어 다운로드 페이지

위 링크를 클릭을 해서 들어가면 해당 플랫폼에 맞는 센드 애니웨어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사실웹에서도 지원을 하기 때문에 굳이 설치를 할 필요가 있나 싶기도 하지만, 자주 이용하시는 분은 설치하는 것이 사용성에 있어서 편리하리라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