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가 다시 대유행인것 같습니다. 저도 사회생활을 멈추고 집에서만 있습니다. 제 가족을 위해서 이렇게 가만히 있는것이 좋을것 같더라구요. 코로나19와 관련되어 시도때도 없이 문자가 오고 있습니다. 문자에 대한 불감증이 있을만 할 정도인것 같아요. 하지만 경각심을 가지고 코로나19가 나와 얼마나 가까이 있는지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문자로 모든것을 확인할 수는 없습니다. 지자체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직접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속초시에 거주하시는 분은 속초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것이 가장 빠릅니다.

속초시청 홈페이지 들어가기

위 링크를 클릭을 하면 속초시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실수 있습니다. 다음에서도 네이버에서도 접속이 가능하지만 링크를 클릭해서 손쉽게 들어가시는 것을 권합니다.

속초시청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일반적인 지자체 홈페이지의 모습과는 거리가 있습니다. 코로나19 3차 대유행이기 때문에 거의 대부분의 지자체에서 코로나19와 관련된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꾸몄습니다.

확진자가 얼마나 되는지, 검사자가 얼마나되는지, 자가격리자가 얼마나 되는지 한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확진자 이동경로도 간편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휠을 조금 내리면 확진자 속초시 이동경로라고 되어 있는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인정사항 옆에 있는 ‘자세히보기’를 클릭을 하시면 현재 확진자 이동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속초시 홈페이지에서는 속초시 보건소, 자가격리안내, 국내외 발생동향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코로나19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사람은 이곳에서 확인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