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홈페이지에는 상당히 많은 정보가 있습니다. 우리가 생각하지 못했던 정보까지 지자체 홈페이지에는 있는 것이지요. 어쩌면 지역의 정보들이 모이는 생활정보지의 역할을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시대에는 더욱 이러한 정보들이 중요해지는것 같아요.

코로나19시대에 지자체 홈페이지의 역할은 더 중요해 지고 있습니다. 코로나19에 걸린 사람들에 대한 최신 동향을 이 지자체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한 것입니다. 순천시의 경우에는 순천시청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순천시청홈페이지에 대한 것 입니다.

순천시청 홈페이지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법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방법은 네이버와 다음과 같은 대형 포털 사이트를 통해서 들어가는 것 입니다.

위의 이미지는 다음에서 순천시청을 검색을 했을때의 결과입니다.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가장 맨위에 검색결과가 나와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을 하면 순천시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는 네이버에서 검색했을때의 검색결과 입니다. 역시 가장 맨 위에 나와 있습니다. 어떠한 검색엔진을 사용하더라도 이처럼 가장 맨위에 순천시청 홈페이지가 나오기 때문에 접속을 하는데 있어서 큰 문제는 없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순천시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또는 제가 제공을한 위의 링크를 클릭을 하면 순천시청 홈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어쩌면 이러한 방법으로 접속을 하는 것이 더 편리할 것이라 생각이 들어요.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위의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이는 일반적인 홈페이지 모습이라고 하기에는 너무 단순합니다. 대신에 코로나19와 관련된 여러가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가 되는것이지요.

가장 몫이 좋은(?)곳에 위치해 있는 곳에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과 관련된 정보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5월 18일 부터 8월 14일가지 신청이 가능하다고 되어 있네요.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을 하여 수령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 오른쪽의 배너를 보시면 순천시 코로나19 현황판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순천시와 관련된 코로나19 감염자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릭을 해서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확진자, 그리고 의심환자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서 확진자의 이동경로를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나와 있는 정보가 가장 정확한 정보이기 떄문에 다른 곳을 갈 필요가 없습니다.

이동 경로를 확인하면 위와 같습니다. 확진지가 어디에 머물렀는지에 대한 여러가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만약 더이상 이 정보가 의미가 없는 경우에는 이동경로를 단순화하여 개인정보를 보호해주는것 같습니다.

이 화면에서 가장 왼쪽 것을 클릭을 하면 원래의 순천시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안에서는 코로나19와 관련된 정보 뿐만아니라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많은 정책들이 개발이 되기는 하지만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은 개인적으로 너무 아쉽다는 생각이 드네요. 공무원고 공무원 가족들만 혜택을 받는게 많아요. 홍보가 부족한 것이지요. 이런 것들을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계속적으로 확인을 하면 더 삶이 좋아지는 것 같아요.

또한 코로나19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많은 정책이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는 순천시청 홈페이지 곳곳에 퍼져 있습니다. 관련정보가 한곳에 모여있으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하는게 좀 아쉽다는 생각이 드네요. 위기 상황에는 위기 상황에 맞는 홈페이지가 필요한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