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안타 증권은 대만의 유안타 금융그룹의 현지 법인입니다. 하지만 그 이전에는 동양증권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동양증권의 계좌를 개설을 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수시입출금이 가능한 계좌의 금리가 매우 높았기 때문입니다. 지금의 토스뱅크와 비슷한 느낌이지요.

당시의 CMA의 금리는 놀라울 정도였습니다. 지금 상상할수 없는 정도의 금리를 보여줬었는데요, 아주 먼 옛날의 이야기를 하는것 같네요. 여전히 이 CMA 통장은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동양증권 계좌가 많이 뿌려져서 그런지, 유안타증권의 계좌로 주식거래를 하는 사람도 적지 않습니다. 이 증권사의 HTS의 이름은 티레이더 입니다. 유안타증권 HTS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에 들어가는 것이 선행되어야 하겠지요.

유안타증권 홈페이지

유안타증권 홈페이지로 가기

www.myasset.com

이런 증권사 홈페이지는 항상 복잡합니다. 그래서 제가 빠르게 HTS 다운로드를 할수 있는 링크를 가져왔습니다. 위의 링크를 클릭 하시면 쉽게 다운로드 웹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들어가시면 이러한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검은 박스를 클릭을 하시면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설치하는 방법이야 다른 프로그램 설치하는것과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에 별도로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티레이더 외에도 다양한 매매시스템이 존재합니다. 웹트레이딩 시스템도 존재하고, 매우 간단한 구성의 HTS도 존재합니다. 다양한 HTS가 있으니 상황에 맞는것을 다운로드 하셔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모바일 매매시스템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시스템의 이름은 티레이더M이며 안드로이드폰은 플레이스토어에서,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검색을 하셔서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무조건 되는것은 아니고 스마트폰 인증서 이동을 하셔서 이용을 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