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는 워낙 IT가 발달해서 그런지 토지나 건축물과 관련된 정보를 얻는것이 예전보다 편리해 졌습니다. 어떻게 구역이 나누어져 있느지 확인을 하기 위하여 관공서로 갈 필요 없이 스마트폰에서 쉽게 관련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앱은 ‘스마트 국토정보’라는 어플입니다.

스마트 국토정보?

스마트국토정보는 토지 및 건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현재 지도 위치를 기반으로 주택관련 실거래가 정보를 함께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국토 이용 현황분석은 각 지역별 토지, 건축물, 거주자, 중개업자 정보를 분석하여 제공을 하게 되며, 국토 통계에서는 관심도가 높은 주요통계 15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아이폰 스마트국토정보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스마트 국토정보

위 링크 중에서 자신의 스마트폰 OS에 맞는것을 클릭을 하시면 쉽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잘 되지 않는다면 각자의 마켓에서 다운로드를 하시면 됩니다.

스마트 국토정보 PC 홈페이지

어플을 위하여 만들어진 시스템이기는 하지만 이를 PC에서도 접속을 할 수 가 있습니다. 하지만 PC전용 화면은 제공을 하고 있지 않고 모바일 전용 페이지를 PC에서 불러들이는것입니다. 그래서 조금은 UI가 이상하다고 느껴질 수 있습니다.

다음에서 간단하게 스마트 국토정보 라고 검색을 하면 위 화면처럼 나오게 됩니다. 첫번째 검색결과를 선택하시면 웹으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 국토정보 홈페이지 :m.nsdis.go.kr

또는 간단하게 위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해당 사이트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속도는 굉장히 느립니다. 요즘 KT망이 불안해서 인지 정부 관련 사이트들의 접속이 원활하지 않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꼭 그게 아니더라도 느린것 같기는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