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는 육아와 관련된 여러가지 복지 제도가 마련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그에 따른 사이트가 별도로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이트는 아이가 없다면 거의 알 필요가 없는 사이트 이기도 하지요. 바로 아이사랑 보육포털 사이트가 그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가 태어나자마자 어린이집 고민을 해야합니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사람이 맞벌이를 하기 때문이지요. 이때 어린이집과 관련된 정보를 얻고 신청을 하기 위한 사이트가 아이사랑 보육포털 사이트입니다.

아이사랑 보육포털 사이트 바로가기

위 링크를 클릭을해서 접속을 하시면 아이사랑 보육포털 사이트 접속이 가능합니다. 예전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만 제대로 동작을 했는데 이제는 어떤지 모르겠네요. 제 기억에는 이 사이트 때문에 맥에서 부트캠프를 이용해서 IE로 접속을 했던기억이 납니다. 꽤나 귀찮은 일이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임신, 출산, 육아와 관련된 여러가지 정보와 복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사이트에 접속을 하는 사람의 상당수는 어린이집 입소대기 신청을 위해서 접속을 하리라 생각이 드네요.

입소대기 신청방법

아이사랑 보육포털 사이트에서 입소대기 신청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상단 메뉴에서 어린이집 -> 입소대기 -> 입소대기신청 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신청하려는 어린이집을 검샋한다음에, 어린이집 이름 및 신청정보 확인한 다음에 선택 창을 클릭을 합니다.

그리고 입소대기 신청안내를 동의 합니다. 먼저 신청방법 및 주의사항 확인 후 체크를 합니다. 이후에 확인 및 입소대기 신청 박스 클릭을 합니다.

입소대기 아동을 선택하고 신청을 진행해야 합니다. 입소순위점수 및 입소희망 예정월 확인 후에 선택을 합니다. 그리고 입소대기신청 박스를 클릭을 해 줍니다.

그리고 신청을 한다음에 잘 신청이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해야합니다. 메뉴에서 어린이집 -> 입소대기 ->입소대기 신청현황을 누릅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신청완료한 내용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