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카로2022. 8. 25. 09:56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는 다양한 스토어가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것은, 구글플레이스토어이고 그 외에도 여러종류의 서드파티 스토어가 존재합니다. 반면에 아이폰은 오직 애플이 제공하는 앱스토어만 존재합니다. 한때는 시디아라는 탈옥을해야 설치할수 있는 스토어가 존재하였지만, 사실 탈옥이 잘 안되기 시작하면서 의미가 없어졌습니다.

여러 사람들은 아이폰 구글 플레이 스토어 설치방법이 없는지 궁굼해 합니다. 네이버 지식인 등 여러 서비스에서 이에 대하여 문의를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여러 탐스러운 어플들이 아이폰에는 없기 때문이지요. 다양성 면에서 앱스토어는 부족한게 사실입니다.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그런 방법은 없습니다.

누군가는 iohelper.co 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설치가 가능하다고 이야기 할 수 있을것 같아요. 하지만 제가 살펴본 결과 이 사이트는 피싱 사이트에 가까웠습니다. 사이트에 들어가면 엄청나게 많은 것들이 강제로 다운로드 하도록 만들고 있습니다.

또한 이 사이트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돈을 내라고하는 어플을 설치하게 만드는것을 포면 피싱이 확실하였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백신서비스로 체크를 해보니 엄청나게 오류를 내 뱉더라고요.

이러한 모습은 정상적인 사이트의 모습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이런 것은 피싱사이트인 경우가 많지요. 조심해야합니다.

하지만 곰곰히 생각해보면 컴퓨터에서 안드로이드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에뮬레이터가 필요한데, 아이폰에서 에뮬레이터 없이 play store를 설치한다는것은 말이 되지 않습니다. 왜냐면 에뮬 설치를 위해서는 루팅을 해야하는데 아이폰은 루팅이 잘 되지 않거든요.

전 시간만 낭비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