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 출시되는 현대 기아차의 경우에 상당수의 차종이 안드로이드 오토(Android Auto) 서비스를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이 기기는 기존의 내장 네비게이션에 대한 불만을 확 사라지게 만들어주는 놀라운 기술 중 하나입니다.

안드로이드 오토란?안드로이드 오토는 스마트폰과 자동차를 연결하여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차량의 화면에 보여주고 실행할 수 있는 시스템 입니다. 핸드폰에서 좋아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자동차에서도 사용을 할 수 있게 되는것이지요.

안드로이드 오토 사용법

1)안드로이드 오토를 가장 사용하기 위하여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은 차량내의 내부 네비게이션에서 안드로이드 오토가 사용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2)스마트폰을 차량내부의 USB단자와 연결을 해야합니다. 그러면 스마트폰 화면에 팝압창이 뜨게 됩니다.

3)만약에 처음 안드로이드 오토를 사용한다면 필수앱을 설치하라는 말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어플이 설치가 되게됩니다. 이때 설치되는 어플은 안드로이드 오토,구글, 카카오내비, 구글 TTS입니다.

4)그리고 사용자 동의 및 카카오내비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5)이제 마지막 단계입니다. 자동차 내비게이션 화면에서 ‘안드로이드 오토’버튼을 클릭을 하면 됩니다.

이게 전부입니다. 한번 해보시면 그리 어렵지 않다고 생각하실것 입니다. 안드로이드 오토의 핵심적인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네비게이션

2)뮤직앱

3)전화 문자

4)음석 인식

이 네가지 기능만 잘 활용하여도 충분히 잘 활용을 하는것이라고 볼 수 있을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