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바이트는 취업 준비가 아직 덜 된 학생들이나 본업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추가적인 수익이 필요하여 부업으로 하는 일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조금 의미가 확장되어서 주부의 시간제 근무나 일시적인 형태의 일도 아르바이트에 포함이 되고 있습니다. 어쩌면 비정규직 근무의 대부분이 알바라고 할 수 있을것 같아요.

알바를 구하기 위해서는 인터넷을 이용을 하거나 직접 돌아다니면서 아르바이트를 구하게 됩니다. 또는 지인이 하던 알바를 그대로 이어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은 인터넷을 통하여 알바를 구하게 되지요. 보통은 알바몬과 같은 사이트에서 이용을 하게 되는것 같아요.

알바몬은 지역별로 세분화가 되어 있습니다. 알바몬 서울, 알바몬 부산, 알바몬 대전 이런식으로 크게 분류가 되어 있습니다. 그 이유는 부업의 형태이기 때문에 지역에서 크게 벗어날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알바몬 서울 알바찾기

위 링크를 통해서 들어가면 알바몬 서울으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원하는 지역을 상세하게 선택을 해서 들어가시면 될것 같아요. 지역에 따라서 정보는 크게 달라집니다. 어떤 지역은 정말 많은 알바가 있는 반면에 어떤지역은 정말 심각한 수준이지요. 해당 지역에 알바가 없는경우에는 근처 지역으로 옮기는 것도 나쁘지 않는것 같아요.

지역을 선택하였으면 근무조건을 기본적으로 선택을 합니다. 근무기간, 업직종, 근무요일 등 여러가지 옵션이 선택이 가능합니다. 조건을 까다롭게 하면 할수록 검색결과는 적어지겠죠? 여유롭게 조건을 잡는것이 좋은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