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인구직을 할때 다양한 것을 찾아보게 됩니다. 장기적으로 정규직을 하기 위해서는 사람인과 같은 사이트를 이용을 하는것이 보통입니다. 그런데 단기적인 비정규직을 구할때는 이러한 사이트보다는 알바천국을 이용하는 것이 더 효율적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알바천국 서울 구인구직에 관한 것 입니다.

알바를 구하려고 할때 중요한것은 여러가지가 있을것 같아요. 어떤 일을 하느냐도 중요하지요. 하지만 가장 중요한것은 지역이 아닐까 싶습니다.

알바라는 것은 본업이 있는 상태에서, 부가적인 수입을 얻고자 할때 하는 경우가 많죠. 예를들면 대학생이라는 본업이 있고, 추가적인 용돈을 벌기위하여 알바를 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업이 있는곳에서 멀리 떨어질 수가 없습니다. 대학교가 서울에 있다면 서울에서 알바를 구해야하지요. 그게 다가 아닙니다. 이동이 멀어지면 안되기때문에 서울도 생활권별로 다시 묶어야 하지요.

알바천국에서 서울 지역 알바를 구할 때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하게 됩니다.

알바천국 홈페이지에 처음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게 됩니다. 여기에서 ‘우리동네 알바’ 항목이 중요합니다. 이곳에서 자신이 살고 있는 동네를 선택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서울’을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알바천국 서울을 선택하면 또 다시 선택을 할 수 있는 항목이 나옵니다. 여기에 자기가 속해있는 구를 선택을 하게 됩니다. 저는 영등포구를 선택해보도록하겠습니다.

영등포구를 선택하면 상세하게 또 다시 ‘동네’를 선택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본인이 사는 동네에서 버스가 한번에 가거나 걸어갈 수 있는 동네를 선택해서 알바를 골라보시면 될것 같습니다.추가적으로 업직종을 선택을 해서 전문성을 추구할 수 도 있습니다.

알바천국 서울로 들어가기 위한 또다른 방법도 있습니다.

http://02.alba.co.kr/

위의 주소를 쳐서 들어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맨 앞에 02라는 지역번호가 있는데 서울 지역번호 입니다. 이 지역번호를 변형을 해서 032를 하면 경기지역 알바천국으로 들어갈 수 있고, 061을 하면 전남지역의 알바천국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러한 깨알 팁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