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원격제어 프로그램의 종류는 굉장히 다양합니다. 예전에는 네이트온을 통해서 원격제어를 많이 하곤 하였지만 요즘에는 네이트온을 이용하는 사람이 많이 없어서 그런지 팀뷰어를 통해서 많이 합니다. 국내에는 Teamviewer를 많이 이용하지만 세계적으로 보았을때 애니데스크도 많이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애니데스크의 주요기능을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1) 데스크톱 공유는 기본이고

2) 파일공유

3) 가상회의 

4) 대부분의 OS 지원

라는 기능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여러가지 기능이 있고, 이용하는데 있어서 편리합니다. 기본적으로 개인사용자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지만, 기업에서는 비용을 내고 이용을 해야합니다. 

애니데스크 홈페이지

애니데스크 다운로드를 하기 위해서는 공식홈페이지에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곳에서 다운로드하면 악성코드가 포함이 될수 있기 떄문에 되도록이면 공홈에서 다운로드 하는것을 권해 드립니다.

제가 제공한 링크를 클릭하시면 이러한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서 ‘다운로드’를 클릭을 하시면 파일 하나를 받게 됩니다. 이것은 설치파일이고, 이것을 클릭을 하시면 쉽게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애니데스크는 기본적으로 팀뷰와 매우 유사합니다. 쌍둥이 프로그램이 아닐까 생각될정도로 기능적으로 유사한 면이 많습니다. 누가 누구를 배끼는지는 모르겠지만, 하나의 기능이 경쟁사에 생기면 따라가는것 같은 느낌입니다. WOL 기능도 그중하나인것 같습니다.

설치를 하지 않아도 EXE 파일을 받아서 바로 실행할수 있습니다. 원격지원 용도라면 설치할 필요 없이 사용하는것이 좋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