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앤아이피는 호텔 아르바이트 정보 사이트 입니다. 호텔 아르바이트 뿐만아니라 외식업, 컨벤션, 웨딩홀, 출장연회와 같은 알바를 구하는 곳이라고 할 수 있을것 같아요. 관련된 알바 사이트 중에서는 가장 큰 곳이고 가장 전문적인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호텔 알바를 구하기 전에 알아둬야 할 점을 몇가지 이야기 하려고 이 포스티을 시작하였습니다.지금은 많은 대학생들이 지원을 많이 하기때문에 지원자가 너무 많은 실정입니다. 또한 비수기이기 때문에 알바가 많이 필요 없는 상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알바를 구하는것이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또한 그러다보니 단기 계약자보다는 장기 근무자를 우선 배정을 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을 알고 계셔야 할것 같아요.

또한 단기 계약자에 대한 알게 모르게 차별이 있습니다. 보통 직원은 그런 차별을 하지 않는데, 같은 알바끼리, 특히 장기 계약자들이 차별을 조금 한다고 합니다. 어려운일은 단기 계약자에게 미루는 방식인듯 합니다. (조금은 웃기죠.)

대체적으로 시급은 8500원 수준이고 주휴수당을 포함하면 10000원 정도 수준이 보통입니다. 하는 일은 홀서빙과 주방으로 크게 나뉘는 것 같습니다.

또한 주방 일을 하게 될 경우에는 미리 보건증을 받아 두시는 것이 일을 하는데 편할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시간을 내서 보건증을 받으러 가야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