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둑의 인기는 언제쯤 시들해질까요. 몇년 전만해도 스타크래프트가 인기가 끌면서 더이상 바둑을 즐기는 사람은 사라질 것이다고 예측을 한 사람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알파고가 나오면서 다시 바둑을 즐기는 사람이많아지고 있는것 같아요. 다만 실제로 기원에서 즐기는것이 아니라 온라인바둑을 즐기는 사람이 많아지는것 같습니다.

엠게임 바둑의 과거

엠게임 바둑은 1997년 넷바둑으로 온라인 바둑서비스를 시작을 하였습니다. 한때는 온라인 바둑을 ‘넷바둑’이라고 부를 정도로 그 이름이 보통명사였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엠게임 바둑으로 다시 태어나게 된 것이지요.

엠게임 바둑 바로가기

온라인 바둑으로서 유명한 것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한큐바둑, 사이버오로바둑 처럼 바둑 전용 플랫폼도 있을 뿐만아니라 한게임바둑과 같은 게임플랫폼 안의 온라인 바둑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프로기사가 있는지 없는지의 차이정도 밖에 없는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계가나 그런것도 비슷한것 같구요.

엠게임 바둑 바로가기

엠게임바둑 바로가기 하기 위해서는 위의 링크를 클릭을 하면 엠게임 바둑 바로가기가 가능합니다. 물론 네이버, 다음, 구글을 통하여 검색을 통해서 접근하셔도 상관이 없습니다. 결과는 동일합니다.

엠게임 바둑설치

엠게임 바둑게임을 설치하기위해서는 먼저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있는경우에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을 하고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다른 엠게임을 즐기셨다면 그 아이디를 통하여 접속이 가능합니다.

로그인이 완료가 되었다면 엠게임바둑 다운로드를 하셔야 합니다. 엠게임바둑 다운로드를 하기 위해서는 큼지막한 대국실 입장 아래에 있는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대국실 입장을 클릭해도 다운로드가 되는것 같습니다.

다운로드 완료후에 실행을 하게되면 자동으로 엠게임 바둑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진행 과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다음’만 클릭을 하면 자동으로 엠게임 바둑 설치가 됩니다.

완료가 된 다음에

엠게임바둑 설치하기가 완료가 되면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은 바탕화면에 엠게임 바둑 바로가기가 설치가 되었는지 확인을 해보는 것입니다. 바로가기가 있따면 다음에는 그것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엠게임 바둑에 접속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