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리뷰 > 엠비티아이 무료 검사

엠비티아이 무료 검사

adzero | 7:20 오후 | 2023년 05월 31일

성격 테스트는 어느시대에나 있는것 같습니다. 별자리하는 성격테스트 부터, 혈액형 성격테스트까지 여러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어쩌면 우리가 보는 사주역시 성격테스트 중 하나인것 같습니다. 요즘에는 조금 더 과학적인 성격테스트가 있는데 바로 엠비티아이(MBTI)라는 것입니다.

엠비티아이(MBTI)는 마이어스 브릭스유형지표(Myers-Briggs-Type Indicator)의 약어로서 카를 융의 분석심리학을 근거로 개발한 성격 유형 선호 지표 입니다. 이 지표가 나오게 된 근원을 따지다 보면 2차 세계대전까지 올라가게 됩니다. 징병제로 인하여 남성 노동자가 적어졌기 떄문에 여성이 일자리에 나서게 됩니다. 이때 여성의 성격에 맞게 적합한 직무를 찾게 할 목적으로 개발이 되었습니다.

엠비티아이는 여러 성격 검사 중에서 가장 대중적으로 많이 알려진 검사입니다. 엠비티아이는 두개의 태도지표와 두개의 기능지표에 대한 선호도를 기준으로 총 16개의 성격유형으로 구분이 됩니다.

엠비티아이 무료 검사 첫번째 : 16 Personalities

이 사이트는 많은 사람들이 첫번째로 추천을 하는 사이트입니다. 그 이유는 한글화가 굉장히 잘 되어 있고, 설명도 굉장히 잘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https://www.16personalities.com/

주의 해야할 점은 오리지널 MBTI와는 조금은 다릅니다. 정확하게 MBTI 성격유형과는 일치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유형분류는 동일하게 나오기 떄문에 MBTI 검사로 봐도 무방할것 같습니다.

엠비티아이 무료 검사 두번째 : SAKINORVA

Sakinorva 테스트 역시 한글화가 잘 되어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사 하는 MBTI계열의 성격 테스트 중에서 가장 정확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테스트입니다.

https://sakinorva.net/functions?lang=kr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사키노바 테스트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새로고침을 하면 문제가 조금씩 바뀝니다. 이에 유의를 하시면서 테스트를 하시면 됩니다. 결과 역시 일반적인 MBTI 보다 뭔가 상세하게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엠비티아이 무료 검사 세번째: IDRlabs

IDRlabs 역시 한글화가 잘되어서 추천을 해드립니다. 많은 사람들이 MBTI 테스트를 할때마다 다른 결과를 얻습니다. 질문에 따라서 달라지기도 하지만, 경계에 있는 경우에 이러한 결과를 얻게 되는 것 같아요. 그럴때는 IDRlabs 테스트를 진행해보세요.

https://www.idrlabs.com/kr/test.php

위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IDRlabs 테스트 사이트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결과는 위의 이미지처럼 퍼센트로 보여주기 때문에 어떠한 상황인지 좀 더 정확하게 파악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