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인구직을 하는 것은 굉장히 어렵습니다. 구인을 하려는 사람도 쉽지않고 구직을 하려는 사람도 쉽지 않습니다. 이러한 간극은 참으로 아이러니 합니다. 하지만 중요한것은 뽑히는 사람은 어디에서 뽑는지 정보를 얻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영천 구인구직에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영천시청 홈페이지 구인구직

영천 구인구직은 어렵습니다. 대도시가 아니기 때문에 구인구직 정보를 얻는 것도 쉽지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정보를 끌어 모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끌어모으는 정보는 구인구직을 할때 손쉽게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영천시청 구인구직 게시판도 한번 들려볼만 합니다. 지자체 홈페이지에는 커뮤니티 기능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항상 구인구직 게시판이라는 것이 있지요.

영천 구인구직 바로가기

위 링크를 클릭을해서 영천시청 구인 게시판에 한번 들어가 보세요. 이 게시판은 자율적으로 운영이 되기는 하지만 어느정도 관리가 되고 있기 때문에 굉장히 깔끔합니다.

관리가 되지 않는 게시판의 경우에는 정말 엉망입니다. 정보보다는 광고가 더 많습니다. (구인구직 정보도 광고이기는 하지만요) 관리가 되는 게시판이기 때문에 도움되는 정보가 많이 있어요. 

영천시 취업지원센터 (워크넷)

구인구직을 하는 사람이라면 다양한 사이트에 들어가야합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공식 사이트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워크넷이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그리고 지방에는 이와 네트워킹을 해서 취업지원센터가 있습니다. 이곳을 활용해보아도 좋습니다.

영천시 취업지원센터 바로가기

위 사이트로 들어가시면 영천시 취업지원센터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구직 서비스 뿐만아니라 구인과 아르바이트 등 여러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영천에서 구인구직을 하려는 사람은 한번은 들어가봄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