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리뷰 > 온나라지도

온나라지도

adzero | 12:27 오후 | 2023년 06월 02일

요즘 질병관리본부가 굉장히 뜨겁습니다. 바로 코로나 19 때문인데요. 이 질병관리 본부에서 운영을 하고 있는 사이트가 하나 있는데 예방접종 도우미 누리집입니다. 누리집은 홈페이지라고 흔히 알려져 있지만, 국가에서는 순 우리말인 누리집이라고 많이 이야기를 하는것 같아요.

예방접종 도우미 누리집은 만든지 꽤나 오래된 것 같은 홈페이지입니다. 모바일도 잘 지원이 되지 않을것만 같은 외모입니다. 실제로도 스마트폰으로 들어가시면 스마트폰에 최적화가 되지 않은 모습으로 나오게 됩니다. 이러한 부분은 꽤나 많이 아쉬운것 같아요.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 바로가기

이 링크로 들어가시면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요즘에 다시 입학 시즌입니다. 새학기가 시작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유행성 감염에 걸리지 않을까 걱정을 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요즘과 같은 때는 코로나 19때문에 신경을 쓰기 힘들것 같습니다.

입학을 앞둔 학생들의 경우에는 낯선 사람들과 낯선 친구들을 만나서 적응을 하다보니 체력이 약해질 수 밖에 없게 되는것 같아요. 이럴대 해야한느 것은 유행성 감염병이나 독감등 관련 백신을 맞아두어야 합니다.

아이들이 어떤 백신을 맞았고 맞지 않았는지 어떻게 확인이 가능할까요? 바로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하지만 홈페이지가 조금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럴때는 예방접종 도우미 앱(어플)을 이용해 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안드로이드 예방접종 도우미 앱(어플)

아이폰 예방접종 도우미 앱(어플)

본인의 핸드폰에 맞는 적절한 것을 선택에서 들어가시면 자기 아이들의 예방접종과 관련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어플에서는 아이들의 예방접종 뿐만아니라 본인과, 부모님 모두의 예방접종 사실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완전 좋은 어플이지요.

하지망 어플의 평가는 꽤나 박합니다. 많은 문제가 있어보입니다. 비밀번호와 관련된 문의사항이 많이 보이네요. 그럴때는 과감하게 홈페이지에서 보는것이 좋을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