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어릴적에 바둑을 많이 좋아했습니다. 바둑이라는 것은 주먹을 쓰지 않고 싸우는 느낌이 들어서 참 좋아라 하였지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서 바둑을 둘 시간 자체가 많이 없어졌습니다. 학생때는 공부하니라, 대학교때는 술먹니라, 그리고 회사를 다닐때는 야근을 하니라 바둑을 두지 못하였지요.

그러다 최근에 시간이 남게 되어 오로바둑이라는 것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실력은 20년전 정도의 실력이 전혀 나오지 않습니다. 다시 바둑을 배운다는 느낌으로 다시 시작하고 있습니다.

오로바둑 설치 방법

대부분의 바둑사이트가 기본적인 것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지요. 오로바둑게임 역시 무료다운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 가서 다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위에 언급된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위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그리고 로그인을 한 뒤에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오로바둑 설치가 가능합니다. 아! 먼저 익스플로러에서만 설치가 가능합니다. 엣지나 크롬에서는 설치가 불가능하죠. 설치의 과정은 간단합니다.

‘다운로드’를 클릭을 하게 되면 하단에 파일다운로드 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에서 저장을 누르면 파일을 찾아야 하는 귀찮음이 있기 때문에 그냥 ‘실행’을 클릭을 해 주면 됩니다. 그리고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 이라는 메세지가 나오면 ‘예’를 클릭해 주면 됩니다.

여기까지 하셨으면 위의 화면에서 ‘다음’을 클릭해 주세요.

이 화면에서도 역시 ‘다음’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여기에서도 ‘다음’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설치가 됩니다. 설치 시간은 1분이 채 걸리지 않은것 같습니다. 이후에 ‘완료’를 클릭을 하면 설치가 마무리 됩니다.

혹시 설치를 하고 난뒤에 위와 같은 메세지가 나온다면 ‘엑세스 허용’을 과감하게 눌러주면 됩니다.

설치가 다 되면 자동으로 오로바둑이 설치가 됩니다.

오로바둑 하는 방법

일단 한번 설치를 하면 다시 설치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바탕 화면에 있는 ‘간편대국실’을 클릭을 하면 ‘조아조아모드’로 들어가게 됩니다. 여기에서 최초 가입을 했던 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오로바둑 또다른 방법

오로바둑을 즐기는 또다른 방법은 모바일로 즐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본인이 쓰고 있는 폰이 안드로이드폰이든 아이폰이든 간에 오로바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앱 자체가 많이 불안해서 그런지 평가가 많이 좋지는 않습니다. 게임을 하면 많이 튕긴다는 이야기가 있네요. 되도록이면 컴퓨터에서 대국을 즐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피카온 오로바둑

오로바둑은 피카온에서도 즐길 수 있습니다. 피카온은 넷마블의 자회사인 미디어웹으로부터 분사한 스타트업인 와일드스톤이라는 곳에서 만든 웹게임 전문 포털입니다. 조금 복잡하지요? 그냥 한게임이랑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곳을 통하여 즐기는 사람도 꽤나 있어 보입니다. 아마도 오로바둑과 전략적 제휴를 한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