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에 처음 오픈한 온나라 부동산정보 3.0은 현재 이름이 새롭게 씨리얼이라는 이름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온나라 포털은 씨리얼이라는 이름보다는 더 자주 사용이 되는것 같습니다. 온나라지도 역시 여전히 많이 사용이 되고 있고요.

씨리얼은 보니 꽤 많은 서비스가 있습니다. 1) 과거 온나라지도 라고 불리우던 씨리얼지도가 있고, 2) 부동산종합정보, 3) 통계 4) 트랜드 이렇게 정리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온나라 포털일때와 어떤것이 달라졌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온나라 포털에 들어갔던게 워낙오래되었기도 하고요.

온나라 포털 링크

과거 온나라 포털이었던 씨리얼 사이트 링크입니다. 혹시나 찾아 헤메이는 사람이 있을수도 있으니 링크를 가져 왔습니다. 포털에서 씨리얼이라고 검색을 하면 다 나오는 내용입니다.

온나라 지도 가는 사람의 많은 사람이 지적도를 보기위해서 가는데…

홈페이지 왼쪽위에 보면 씨:리얼 지도라고 되어 있습니다. 여기로 들어가세요.

그리고 부동산 종합정보 지도를 클릭을 하면 우리가 자주보던 지도 모습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서 우측 위를 보면 지적도라고 되어있는데 이것을 클릭하면 지적도가 잘 나옵니다. 검색을 하고 난뒤에 상세보기 클릭을 하면 종합정보 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기본적 정보를 확인하면 되죠.

근데 사실 

지적도만 보려고하면 온나라지도 지적도를 볼 필요가 없어요. 그냥 네이버 지도에서도 잘 나오거든요. 굳이 온나라지도까지 봐야하는 경우는 별로 없습니다. API가 워낙 잘되어있어서 아무거나 봐도 별 문제가 없는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