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은 일본의 다국적기업입니다. 대표적인 제품은 스타일러스 펜을 비롯한주변기기, 그리고 태블릿 컴퓨터가 있습니다. 와콤은 한자 和의 일본식 득음인 ‘와’ 그리고 컴퓨터의 ‘콤’이 결합하여진 말입니다. 

와콤은 태블릿 스타일러스 선두주자로서 어마어마한 특허를 통해서 시장을 거의 독식을 하다시피 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것이 전자유도식 무전원 펜입니다. 지금은 특허가 풀려서 이곳 저곳에서 많이 사용을 하고 있지만 과거에는 와콤외에는 사용을 할수가 없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와콤 드라이버 다운로드 입니다.

와콤 홈페이지

와콤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하기위해서는 당연하게 와콤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하시는것이 최신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위 화면은 다음에서 ‘와콤’이라고 검색을 했을때의 결과입니다. 이것을 클릭을 하시면 와콤 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와콤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하는것은 꽤나 번잡스러운 일입니다.

#와콤 드라이버 다운로드

www.wacom.com/ko-kr/support/product-support/drivers

그렇기 때문에 간단하게 위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손쉽게 와콤 드라이버 다운로드 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와콤 드라이버 다운로드

와콤 드라이버 다운로드

제가 올려놓은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와콤 드라이버 다운로드 페이지로 들어가시게 되는데, 여기에서 가장 먼저 해야하는 일은 제품 명 또는 모델번호로 검색을 하시는것 입니다.

위 가운데 있는 칸에다가 제품을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모델번호찾는곳을 클릭을 하면 어떻게 모델번호를 찾을 수 있는 지 볼 수 있씁니다.

검색을 하시면 위와 같이 나오게됩니다. 윈도우 드라이버와 맥 드라이버 모두 손쉽게 찾을수 있고, 다운로드도 쉽게 됩니다. 그리고 드라이버에 문제가 있는경우에는 이전버전 드라이버도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편리하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