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국가에서 운영을 하는 사이트를 무시하는 경향이 있는것 같아요. 공무원들은 왠지 제대로 일을 안할것 같은 생각이 들어서 인것 같아요. 하지만 실제로 나라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 중에서 알토란 같은 사이트들이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대표적인것이 워크넷 고용노동부워크넷 worknet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워크넷은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에서 운영을 하고 있는 홈페이지입니다. 국가에서 운영을 하기 때문에 신뢰할수 있는것은 당연한것 같아요. 또한 이곳에서는 구인구직 정보 뿐만아니라 자신의 진로에 맞는 직업을 선택하는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워크넷 고용노동부워크넷 worknet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워크넷의 시작은 1998년입니다. 무려 인터넷이 처음 시작할때 빠르게 워크넷을 만들기 시작하게 된것이지요. 그러다가 최근에는 정부 3.0 공공데이터 개방을 하면서 여러가지 Open API를 제공받기 시작하여서 많은 정보를 민간에 풀기까지 하였습니다.

워크넷은 많은 사람들이 민간의 구인구직 정보만을 취급을 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이곳에서는 그외에도 여러가지 데이터를 취급을 하고 있습니다. 지역에서의 정보를 모아두는 지역 워크넷이 있고, 정부에서 지원을 하고 있는 정부지원 일자리 시스템도 있습니다. 그외에도 강소기업이 어떤곳인지도 확인이 가능하지요.

워크넷에 접속을 하기 위해서는 크게 2가지 방법이 있다고 할 수 이습니다. 첫번째는 컴퓨터로 접속을 하는것 입니다.

다음에서 워크넷이라고 간단하게 검색을 하면 첫번째 검색결과가 바로 워크넷 고용노동부워크넷 worknet 입니다.

워크넷 고용노동부 워크넷 worknet 바로가기

간단하게 위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손쉽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미 여기까지 들어 오셨기 때문에 쉽게 접속을 할 수 있는 링크를 제공을 하였습니다.

워크넷의 경우에는 브라우저를 조금 따지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익스플로러10 이상에서만 적절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이하의 버전이나 크롬 등 여러가지 다양한 브라우저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서비스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두번째 접속을 할수 있는 방법은 스마트폰으로 접속을 하는 방법입니다. 자주 검색을 해야하는 경우에는 컴퓨터를 통해서 접속을 하는것 보다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 빠르게 언제나 접속을 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안드로이드 워크넷

아이폰 워크넷

위 두가지 링크 중에서 자신의 스마트폰에 맞는 적절한것을 선택을 하셔서 들어가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