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워크넷 홈페이지에 제공을 하고 있는 일자리 정보에서 악덕업체를 제대로 걸러내지 못하는 것으로 기사가 나온적이 있습니다. 특히 5인미만 사업장으로 직원수를 속여 근로기준법을 피해가는 등 구직자를 우롱하는 사례가 있다고 기사가 나온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워크넷 홈페이지는 워크넷 구인을 신청하면 유선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하여 구인신청 내용을 확인하여 인증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예를들면 최저임금을 준수하는지, 성차별 등 여러가지 문제가 있는지 등에 대하여 확인을 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는 정부의 말이기 때문에 완전히 신뢰를 할수는 없습니다. 그렇다고 해도 이러한 최소한의 확인도 없는 사이트보다는 신뢰를 할수 있지 않을까 싶니다니다.

워크넷 홈페이지 

워크넷은 정부에서 운영을 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느정도의 신뢰성은 담보가 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워크넷 홈페이지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네이버 다음과 같은 사이트를 통해서 접속을 하는 것이 가장 편리한 방법입니다. 

네이버에서 간단하게 워크넷이라고 검색을 하게 되면 위와같이 검색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서 가장 맨위의 검색결과를 클릭을 하시면 고용노동부에서 제공을 하고 있는 워크넷 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워크넷 주소 :www.work.go.kr  

워크넷 주소는 위와 같습니다. 간단하게 위의 링크를 클릭을 함으로서 워크넷 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편한 방법을 적용 하시면 됩니다.

워크넷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다양한 정보들을 얻을수 있지만 가장 중요한 정보는 구인구직과 관련한 정보라 생각합니다.

워크넷 구인구직

워크넷에서 제공하고 있는 여러 정보중에서 가장 핵심적인 정보는 채용정보 입니다.

워크넷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보이는 상단메뉴에서 ‘채용정보’를 클릭을 하시면 구인구직과 관련된 여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인구직 정보는 계속적으로 올라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구인구직 정보를 지역별로, 업종별로 잘 구분해놓고 워크넷에서 어느정도 검증을 하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