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도메인도 설치를 했고 블로그 스킨도 친구에게 구해서 한번 해 보았습니다. 그 기념으로 글을 하나 써보려고 해요. 이번 포스팅은 원스토어 다운로드 설치에 대해서 써보려고 합니다.

3대통신사가 어디인가요? SKT, KT, U+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여기에는 자기들만의 스토어가 있었습니다. 3대통신사를 통해서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사람의 경우에는 해당 스토어가 자동으로 설치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어느순간부터 이 각각의 스마트스토어와 네이버가 쿵짝 쿵짝 하더니 새로운 스마트 스토어를 하나 만들더라구요. 그것이 바로 원스토어 입니다.

원스토어는 3대통신사에서 스마트폰을 사면 자동으로 깔려있는 앱입니다. 근데 스마트폰에는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스토어 라는 걸출한 앱이 자동으로 설치가 되어 있죠. 그럼 차별성이 없다고 생각할 수 있을것 같아요. 하지만 원스토어는 원스토어의 장점이 있습니다. 제생각에는 2가지가 있어요.

첫번째는 프로모션같은것을 가끔 합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는 3천원 하는것을 천원에 판매를 하기도 하고 때로는 무료로 제공을 하기도 합니다.

두번째는 완전판 앱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는 제한된 기능만 제공된 앱들을 원스토어에서는 모든 기능을 제공을 하고 있는 것이지요. 어쩌면 이것이야말로 원스토어 설치하는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원스토어 다운로드 및 설치

본인의 스마트폰 브라우저에서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원스토어 다운로드가 가능하고 설치와 관련된 짧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미 그곳에 가면 잘 설명이 되어 있기 때문에 또 다시 언급을 하는 것은 사족같아서 하지 않을께요.

하지만 주의해야할 것이 있어요 보안 문제가 생긴다는 것이지요. 원스토어가 깔려있지 않은 폰에서 일부러 설치하게 되면  apk 파일을 설치하느데 주의를 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