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 스마트폰을 구입을 하는 사람의 상당수가 통신사를 통하여 구매를 하게 됩니다. 통신사를 통해서 구매를 할 경우에 그냥 자급제 폰을 구매하는 것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여러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추가적으로 여러가지 어플이 설치가 됩니다. (좋은것도 있고 나쁜것도 있죠.)

이렇게 설치되는 앱들 중에서 대표적인 것이 원스토어 앱 입니다. 원스토어 앱은 구글 플래이 스토어와 더불어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하는 앱 입니다. 원스토어 앱은 과거에는 통신사별로 찢어져 있었습니다. SK의 경우에는 T스토어 라는 것이 있었지요. KT는 올레마켓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유플러스는 U+스토어가 있었습니다. 여기에 더해서 네이버도 별도의 스토어가 있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스토어가 하나로 통합이 되어서 원스토어 앱이 만들어 진것이지요. 하지만 원스토어 앱은 자급제폰의 경우에는 설치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별도로 원스토어 앱 다운로드를 해서 설치를 해야합니다. 해외에서 구매한 핸드폰도 당연하게 원스토어 앱을 별도로 설치해야 합니다.

원스토어 앱 다운로드 설치

여기로 들어가면 1스토어를 다운로드 할수있는 페이지에 진입이 됩니다. 단지 들어갔다고 해서 무조건적으로 설치가 되는것이 아니라 링크가 있는것이지요. 만약에 데스크탑으로 접속을 하시면 나오지 않고, 안드로이드폰으로 접속하라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도 마찬가지로 one store 설치 페이지로 들어가시면 지원하지 않는 기기라고 나오게 됩니다.

들어가시면 상세한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나오게 됩니다.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은 ‘원스토어 다운로드’라고 되어있는 박스를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됩니다.

2. 그리고 알림목록에서 다운로드가 완료된 설치파일을 실행합니다. 

3. 보안 관련 알림이 들 가능성이 많습니다. 그럴때는 휴대폰 설정에서 출처를 알수없는 앱 허용을 하시면 됩니다.

4. 앱설치화면에서 설치 선택 후 앱이 설치되었습니다라고 나오면 열기 또는 완료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원스토어 설치가 완료가 됩니다. 방법자체는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보안관련해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금은 걱정되기는 합니다. 하지만 원스토어에서는 다양한 완전판 앱을 다운로드 할 수 있기 때문에 장점또한 놓치기 힘든것이 사실입니다.

사실 원스토어에 있는 대다수의 앱들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것들입니다. 자급제폰이나 해외 폰을 구매하셔서 사용하는 사람은 왠만해서는 원스토어를 이용하지 않고 그냥 플레이스토어를 이용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이러한 방법이 원스토어를 이용하는 것보다는 안전합니다.

그리고 원스토어 말고 다양한 스토어가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도 마찬가지라고 생각을 하시면 될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