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이 보편화된지 꽤 많이 흘렀습니다. 인터넷이 대중화 되기 시작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이메일 주소를 만들기 시작하였습니다. PC 통신시절에도 전자메일이라는 것이 있었지만, 하이텔은 하이텔끼리, 천리안은 천리안끼리만 전자메일을 보냈지요. 이 시기가 지나고 나서는 여러 이메일 서비스들이 생기기 시작하였지요.

가장 유명했던것이 한메일이었지요. 그리고 제가 좋아라 했었떤 엠팔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지메일 아이디는 하나쯤은 가지고 있을정도로 지메일 아이디가 보편화 되었지요. 그 이유는 안드로이드의 보급 때문인거라 생각이 듭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이메일 주소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해보려고 합니다. 왠 쌩뚱맞게 이메일이냐고 할 수 있겠지만, 아직까지 이메일이 없는 사람도 있기 때문이지요. 그 사람들을 위해서 간단하게나마 적어보려 합니다.

다음 이메일 주소만드는 방법

다음 이메일을 만들기 위해서는 다음 홈페이지를 먼저 들어가셔야 합니다. 다음 홈페이지는링크를 클릭하시면 손쉽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회원가입’을 클릭을 하시면 다음 이메일 주소만들기가 가능합니다. 카카오 계정이 있거나, 휴대폰번호가 있어야지 가입이 가능합니다. 예전에는 이러한 인증이 없어도 가입이 가능했으나, 현재는 불가능합니다.

네이버 이메일 주소 만드는 방법

네이버 이메일을 만들기 위해서도 네이버 홈페이지에 들어가야 합니다. 네이버 홈페이지는링크를 통해서 접속이 가능합니다. 물론 다음이나 구글에서 ‘네이버’라고 검색해도 찾을 수 있습니다.

위에 보시면 ‘회원가입’에 화살표가 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네이버 이메일 주소만들기가 가능합니다. 네이버는 자체 메신저인 라인과 연동하여 가입하는 것은 없습니다. 오직 휴대전화 인증을 통해서 가입이 가능합니다. 다음과 마찬가지로 인증이 없으면 가입이 되지 않습니다.

구글 이메일 주소 만드는 방법 (지메일,gmail)

구글 이메일 주소는 Gmail로 들어가셔서 가입을 하여야 합니다. 지메일은링크를 통해서 들어가시면 가입이 가능합니다.

링크를 통해 들어가시면 좌측에 계정만들기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을하면 지메일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음과 네이버와는 다르게 전화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단지 보안용으로만 사용이 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