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로 보안에 신경을 쓰는 것은 중요합니다. 이는 민감하고 중요한 문서를 다루는 사람일수록 그러한 경향은 큽니다. 파일이 유출이 되더라도 다른 사람들이 내용을 확인할 수 없도록 하는 프로그램은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Aeslocker 라는 프로그램이 우리나라에서는 제일 유명하고 국내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으로서는 이지스크립트(EasyCrypt)라는 프로그램이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이지스크립트란?

이지스크립트는 AES라는 방식에 의하여 암호, 복호를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AES 암호화 방식은 여러가지가 있으나 가장 강력한 방식인 AES256 이라는 알고리즘을 적용하였습니다. 이 암호를 뚫기 위해서는 초당 100만조개의 AES를 검사할 수 있는 슈퍼컴퓨터 50대가 3^51년동안 연산을 수행해야합니다. 즉 절대 이 암호를 뚫을수가 없는것이지요.

이지스크립트를 통하여 많은 파일들이 암호화가 되고 있습니다. 인터넷에 돌아다니다보면 ezc 파일을 볼 수 있는데, 이 파일이 이지스크립트를 통하여 암호화가 된 파일들입니다. 인터넷에서 다운은 가능하지만 256비트의 암호를 모르면 절대로 내용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이지스크립트 홈페이지

이지스크립트는 Copynull 이라는 분이 개발한 프로그램입니다. 무료버전과 상업용 프로그램이 동시에 존재하였지만, 현재는 무료버전만 공개가 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아마도 돈벌이가 잘 안되어서가 아닌가 싶기도합니다.) AES256을 적용한 이지스크립트는 관련된 지식이 전혀 없어도 이용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간단하게 압축프로그램처럼 사용이 가능하지요.

이지스크립트 블로그 방문

위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이지클립트 블로그에 방문할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의 포스팅을 찾아보시면 아래와 같은 박스가 있습니다.

32bit용과 64bit용 두가지가 있는데, 이 중에서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것을 다운로드 하시면 됩ㄴ디ㅏ. 잘 모르시면 그냥 64bit용을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이지스크립트 설치시 오류

만약 이지스크립트 설치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상당히 많은 경우에 DLL 파일이 없어서 입니다.

이러한 오류메세지가 나온 경우에는 Windows 업데이트를 하시면 대부분의 문제가 해결이 됩니다. 그래도 문제가 생긴다면이곳에 들어가셔서 업데이트를 하시면됩니다. 윈도우10에서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지만 그 오래된 윈도우의 경우에는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