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플로러 10은 마이크로소프트 사에서 만든 웹 브라우저 입니다. 공식적인 이름은 Internet Explorer라는 이름이지요. 그냥 IE라고 부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MS에서 처음부터 만든 프로그램은 아니고 모자이크라는 웹브라우저를 사서 거기서부터 발전시켜서 만든것 입니다.

익스플로러10은 윈도우7 서비스팩 1부터 지원을 하기시작하였습니다. 서비스팩 1이 있으면 자연스럽게 깔립니다. 윈도우8에서도 익스플로러10은 기본 브라우저로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현재 윈도우 10이 나와있는 지금 이 시점에는 익스플로러10은 더이상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지원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익스플로러 10 다운로드 링크는 살아 있습니다.

익스플로러10 다운로드 링크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익스플로러10 다운로드 링크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시작이되고, 만약 다운로드가 되지 않으면 내부에 있는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제가 준 링크는 윈도우 7 64비트 버전에 있는 익스플로러10 입니다. 만약 다른 버전을 원한다면 검색을 좀 하셔야 합니다.

사실 지금 이 시점에 익스플로러 10을 설치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MS에서 더이상 지원을 하지 않기 때문이지요. 차라리 익스플로러 11을 설치하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