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요양보호사 시험을 보려는 사람이 많이 있는것 같습니다. 저희 이모도 이번에 요양보호사 시험에 합격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저도 요양보호사가 무엇인지 확인을 해보고 싶어서 공부를 조금 해 보았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입주 요양보호사 하는일, 구인 구직, 그리고 급여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입주 요양보호사 하는일

입주 요양보호사 하는일은 크게 4가지로 구분될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신체활동 지원, 두번째는 일상생활 지원, 세번째는 개인활동 지원, 마지막으로는 말벗 정서지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체활동 지원이라고 한다면 어르신이 거동을 할때 도움을 주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몸을 깨끗하게 하는 행동 뿐만아니라, 식사와 이동, 그리고 화장실 도움을 의미합니다.

일상생활 지원은 취사와 청소를 의미합니다. 이것은 조금 애매한 부분이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하는 어르신의 경우에는 범위 설정에 곤란한 부분이 있습니다. 이는 계약을 할때 명확하게 해야할 부분입니다.

알상생활 지원은 외출시 동행을 하거나 은행업무 및 장보기를 의미합니다. 또한 정서지원은 대화를 해서 도움을 주는것을 의미합니다.

입주 요양보호사 구인 구직 일자리 구하기

입주 요양보호사 구인구직을 하는 방법은 일반적인 구인구직 사이트에서도 가능합니다. 알바몬과 알바천국과 같은 사이트에서도 구인구직이 가능하지요. 하지만 보통은 요양나라라는 사이트에서 많이 일자리를 구하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입주 요양보호사 급여

이러한 사이트에 들어가 보시면 급여가 나와 있습니다. 일의 난이도에 따라서 어르신의 병에 따라서 시급이 조금은 달라집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최저시급을 따라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정부에서 정하고 있는 시급이 높아지면 그에 따라서 비용이 올라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시간제로 일을 하는 경우에는 최저시급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입주의 경우에는 최근에는 300만원 정도인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