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사람들은 PDF 파일을 보기 위하여 자연스럽고 당연하게 아크로벳 리더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이를 이용하였습니다. 그것은 저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이렇게 한 이유는 PDF라는 파일 형식 자체가 Adobe에서 개발한 것이기 때문에 오리지널을 쓰는것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 때문이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고, 저도 이런 저런 프로그램을 사용하다보니 Acrobat Reader라는 프로그램보다는 다른 뷰어를 이용하는것이 더 낫다는 것을 깨닳았죠. 이런 뷰어 중 하나가 바로 알툴즈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Alpdf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Alpdf는 기본적으로 한국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입니다. 유명한 알집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으로서 익숙학 UI가 가장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ALPDF 공식 홈페이지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ALPDF 다운로드를 하기위한 공식 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이 웹사이트로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이 화면이 나오면 오른쪽 상단을 보시면 ‘설치하기’가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을 하시면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수 있고, 다운로드한 파일을 클릭을 하시면 설치가 가능합니다.

알PDF는 여러곳에서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되도록이면 공식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하는것을 권해드립니다. 그 이유는 가장 빠르게 최신버전을 이용할 수 있기 떄문입니다. 그리고 다른곳에서 다운로드하면 파일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떄문에 조심해야합니다.

알PDF를 이용하느데 있어서 라이센스는 조심해야 합니다. 개인에게는 무료로 이용을 할수 있지만, 기업에서 사용을하는경우에는 구매를 하고 사용을 해야합니다. 한번 구매하면 영구적으로 업데이트가 되는 프로그램이긴 하지만 비용은 부담이 되지요. 기업에서는 이용하느데 있어서 주의하길 바랍니다.

ALPDF의 특징을 이야기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알집의 귀여운 인터페이스가 그대로 와서 친숙함.

2) 없는 기능이 없습니다. PDF 뷰어하면 생각나는 대부분의 기능이 있음.

3) 문서변환 프로그램은 많이 아쉬움.

이런 특징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