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리뷰 > 지명수배자 명단 조회

지명수배자 명단 조회

adzero | 7:15 오후 | 2023년 05월 31일

어릴적에 터미널이나 경찰서 앞에 가면 지명수배자 명단 전단지가 문 앞에 붙어있는 경우가 많이 있었습니다. 이제는 이러한 지명수배자명단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많이 없는것 같아요. 가끔 전단지를 보게되면 신기해서 계속 쳐다만 보게 되는것 같아요.

아래 이미지는 2017년 1월1일부터 6월 30일까지 게시가되는 공개수배 전단지 입니다. 예쩐에는 이러한 사람을 보게되면 112로 신고를 하는거이 보통인데 이제는 ‘스마트 국민제보 앱’ 이라는 앱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고 제보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지명수배자 명단 전단지로 나올 정도라면, 정말 엄청난 범죄를 저지른 사람이 많은것 같아요. 그리고 포상금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고요. 하지만 포상금이 없고 큰 범죄가 아닌 사람들은 확일할 방법이 거의 없는것 같아요.

앱을 다운받기 귀찮으신분은 다음이나 네이버 같은곳에서 ‘스마트 국민제보’ 라고 검색을 하시면 공개수배자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또는 간단하게 :http://onetouch.police.go.kr/publicSuspect/list.do

위의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현재 지명수배자 명단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근데 왜 보안관련해서 설치를 요구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냥 명단만 확인을 하고 싶은데 말이지요. 이러한것들을 좀더 잘 해놓으면 하는 아쉬움이 조금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