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당수의 많은 사람들이 자기 자신이 살고 있는 지방자치단체 홈페이지를 한번도 들어가 본적이 없는것 같아요. 저만해도 얼마 전까지 지자체의 홈페이지는 들어가볼 생각은 하지 않았죠. 그런데 한번 들어가 봤는데 깨알같은 정보가 많이 포함이 되어 있더라구요.

이 포스팅에서 소개할 진주시청 홈페이지에도 다채로운 정보가 많이 있습니다. 얼마전까지만해도 대표포털, 시민광장, 문화관광 등 여러가지 사이트가 개별적으로 운영이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4월1일부터 하나로 통합이 되어서 이용하는데 아주 편리합니다.

홈페이지에는 눈이 돌아갈 정도로 여러가지 메뉴가 있는데 그 중에서 구인구직과 관련된 게시판이 가장 효용성이 높을것 같아서 소개를 특별히 더 해보려고 합니다.

메뉴에서 ‘분야별정보’ 위에 커서를 올려놓으면 취업정보 항목 아래에 구인/구직 게시판이 있습니다. 이걸 클릭을 하시면 구인구직 게시판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게 아니면이 링크를 클릭하시면 편하게 구인구직 게시판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하루에도 몇십건의 글이 올라오기 때문에 진주지역에서 거주를 하시는 사람들에게 매우 도움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이 게시판이 만들어진 이후로 총 12만개의 일자리가 여기에 공유가 되었던것으로 판단이 되네요. 물론 중복이 되긴 하였지만 굉장히 많은 수치라고 생각이 듭니다.

진주시 일자리 지원센터 링크

만약 추가적으로 정보를 얻고 싶으신 분이 있다면 위의 링크도 방문해 보시길 권합니다. 진주시 일자리 센터인데, 여기에서는 진주 워크넷 정보가 공유가 되는것으로 보여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