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하여 많은 사람이 지자체 홈페이지를 방문하고 있습니다. 이 중 상당수는 코로나19 이전에는 지자체 홈페이지를 가본 적이 없는 사람입니다. 지자체 홈페이지에는 코로나19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이 있습니다. 그중 가장 중요한 정보는 확진자 이동 경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창원시청 홈페이지

창원시청 홈페이지를 들어가기 위해서는 포털을 통해서 들어가시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대부분의 포털에서 ‘창원시청’이라고 검색을 하고 첫 번째 결과를 클릭하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결과

포털을 통해서 들어가셔도 되지만 주소를 직접 입력을 하여도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그게 아니라면,

창원시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간단하게 위 링크를 클릭하셔도 창원시 홈페이지에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어떠한 방법을 사용하여도 상관없습니다. 모로 가도 창원시청만 가면 되죠.

창원시 확진자 이동 경로

창원시청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모습이 보입니다.

일반적인 홈페이지 모습이 아니라 코로나19 비상 홈페이지라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여기에서 ‘창원시 코로나 19 상황알림’을 선택해서 들어가시면 창원의 코로나19 상황을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습니다.

현재 확진자 현황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입원하고 있는 확진자 수, 검사 중인 사람 등 여러 가지 정보를 숫자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크롤을 내려보면,

스크롤을 내려보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확진자가 어디에 거주하고 있는지, 감염경로가 어떻게 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접촉자 미파악 장소’를 클릭을 하시면 확진자 이동 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진자 이동 경로가 없는 확진자의 경우에는 더는 접촉자 파악이 불필요한 경우입니다.

창원시청 블로그

창원시청 홈페이지에 방문자가 갑작스럽게 몰리는 경우에는 홈페이지를 들어갈 수 없습니다. 그럴 때는 블로그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창원시청 블로그 바로가기

위 링크를 클릭하면 창원시청 블로그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도 코로나19와 관련된 여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