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이상 사람들 중에서 벼룩시장 신문을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벼룩시장이 아직까지 유효할때 골목 어귀에는 항상 벼룩시장과 같은 생활정보지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아무리 돌아다녀도 벼룩시장 신문을 보기 많이 힘든것 같아요.

벼룩시장 신문은 구인구직을 할때 항상 필요했던 신문이었지요. 많은 광고가 있고, 많은 생활정보가 이곳에 모여있습니다. 이 정보는 전국적인 정보가 아니라 지역 중심의 정보가 많이 모여있었기 때문에 생활정보지라고 불리우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런 벼룩시장은 최근에 많이 폐업을 하고 있습니다. 정확히는 더이상 종이신문을 발행을 하고 있지 않지요. 대신에 인터넷으로 이 신문들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소개할 춘천벼룩시장 시티넷 역시 인터넷 신문으로 변화가 되었습니다. (종이 신문도 있구요)

춘천벼룩시장 시티넷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네이버에서 ‘춘천벼룩시장 시티넷’이라고 검색을 해야합니다. 위의 그림을 보면 가장 위에 있는 것이 춘천벼룩시장 시티넷 입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시티넷으로 들어갈 수 있게 되는것이지요.

춘천벼룩시장 시티넷 홈페이지의 화면은 위와 같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맨 위에 있는 메뉴에 나와있습니다. 부동산, 구인구직, 자동차 정보가 나와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구인구직 정보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할것 같아요.

구인구직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 나와 있는 구인구직 정보는 신문의 줄광고 정보와 동일한 정보입니다. 다만 춘천벼룩시장 시티넷에 나와있는 정보는 검색이 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업종별로 분류가 되어 있어서 원하는 정보만 체크해서 검색이 가능한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지요.

구인구직 정보 뿐만아니라 부동산, 자동차 정보역시 줄광고를 검색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정보를 볼 수 있습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