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는 PC 메신저는 네이트온이 점령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네이트온을 사용하는 사람이 극히 적어졌습니다. 정말 일부 사람들만 네이트온 메신저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은 PC 카카오톡을 이용해서 업무나 대화를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의 과정은 채 5년이 걸리지 않은것 같아요.

카카오톡은 원래 스마트폰을 위한 메신저였습니다. 하지만 PC에서도 카톡을 필요로 하는 사람이 늘어나서 카카오측에서도 대응을 하였습니다. 이제는 PC에서도 카카오톡을 할 수있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서 네이트온의 이용자가 급격하게 줄어들었습니다.  저는 이제 네이트온을 사용한지 너무 오래되었어요.하여 네이트온은 거의 사망선고를 받게 되었지요. 저만해도 네이트온에 들어가는 일은 거의 없어졌습니다.

이번포스팅은 카카오톡 설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카카오톡 설치방법 첫번째 : 다운로드

일단 먼저 카카오톡 다운로드를 해야합니다.

카카오톡 홈페이지

카카오톡은 카카오톡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하는것이 가장 최신버전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다른곳에서 다운로드하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잘 찾아보면 우측 상단에 다운로드가 있습니다.

‘다운로드’라는 것을 클릭을 하면 작은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Winsdows를 클릭을 하면 PC버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맥은 맥버전을 다운로드하면 되고 윈도우는 윈도우 버전을 다운로드 합니다. 저는 윈도우 버전을 기준으로 설명을 해보려고 합니다.

카카오톡 설치방법 두번째 : 설치하기

다운로드된 파일을 실행을 해봅니다.

실행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다음’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리고 폴더를 지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보통 아무생각 없이 ‘다음’을 클릭을 하면 됩니다. 다른곳에 설치를 할 이유가 없기 때문이지요.

옵션을 잘 보고 선택을 하면 됩니다. 그냥 별 생각없이 ‘설치’를 클릭을 하면 설치가 진행을 합니다.

설치에 걸리는 시간은 그리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금방 설치가 되기 때문에 오래걸리면 문제가 있는것 입니다. 대략적으로 2분이 걸리지 않는것 같아요. PNG 파일 설치가 대부분을 이루고 있습니다. 파일 갯수가 많습니다.

카카오톡 설치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어디에서 다운로드 하는지만 알면 어려울것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