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설치가된 어플은 무엇일까요? 저는 단언컨데 카카오톡이라고 생각합니다. 카카오톡은 대부분의 스마트폰에는 당연하다시피 깔려있는 어플입니다. 이제 카카오톡은 문자메세지를 대신할 정도로 우리 삶에 자연스러운 어플입니다.

원래 카카오는 모바일에서만 이용이 가능하였습니다. 그래서 카카오를 컴퓨터에서 이용하기 위하여 에뮬레이터를 돌렸던 시절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그럴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카카오 최신버전이 컴퓨터에도 있기 때문입니다. 모바일에서 했던 대화를 그대로 컴퓨터로 옮겨올 수 있습니다.

카카오 최신버전 다운로드

스마트폰 카카오톡은 각자의 플래이스토어나 앱스토어를 통하여 별 신경쓰지 않아도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됩니다. 그래서 항상 최신버전으로  카카오를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컴퓨터에서는 스토어가 아닌 카카오 공식홈페이지에서 최신버전을 다운로드 해야합니다. 한번 설치하게 되면 다시는 공식홈페이지에 갈 필요 없이, 클릭 한번에 자동어로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홈페이지 들어가기
위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카카오톡 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우측 상담에 보면 ‘다운로드’라고 되어 있는것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4가지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Windows를 클릭을하시면 카카오톡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된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카카오 최신버전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카카오 최신버전 다른곳?

예전에는 공식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하는 것 뿐만아니라 다른곳에서도 다운로드가 가능했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다른곳은 이제 사라졌어요. 그리고 설령 다른곳이 있다고 치더라도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한데, 그럴이유가 전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