램의 크기는 크면 클수록 좋습니다. 그래서 거거익램이라는 말까지나와 있습니다. 램은 컴퓨터의 성능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램이 적으면 CPU가 아무리 좋더라도 할수있는 것들이 줄어들게 됩니다. 속도는 빠르지만, 프로그램을 여러개 돌릴수가 없게 되는것이지요.

과거에 제가 적은램으로 어덯게 버텨보려고 하였지만, 크롬창을 많이 열게되면 컴퓨터가 갑작스럽게 느려지는 경험을 하였습니다. 인터넷,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이런것으로 동시에 작업하는 사람들은 무조건 램이 커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컴퓨터 램 확인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램 용량 확인하는 방법

가장 간단한 방법은 내 PC에서 우클릭 속성으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자신의 컴퓨터에서 탐색기 (윈도우+E)를 여시고 내PC에서 우클릭을 합니다. 그러면 작은 메뉴가 나오게 되는데 여기에서 ‘속성’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그러면 자신의 컴퓨터와 관련된 설명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에서 램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 어렵지 않는 방법이라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물론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통해서 램의 용량 뿐만아니라 램의 클럭, 램의 제조사 등 여러가지 정보를 얻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프로그램을 다룰정도면 이 포스팅에 들어올일이 없기 때문에 배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램 역할

컴퓨터를 이용하는데 있어서 램의 역할은 중요하다고 알고는 있습니다만, 왜 중요한지는 모르는 사람이 많지요. 램메모리는 기본적으로 책상과 비슷합니다. 책상위에서는 여러가지 일을 할수 있습니다. 책상이 클수록 더 많은것을 위에 올려놓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책상이 좁은경우에는 다른일을 하기위해서는 책상을 치워야합니다. 동시에 여러가지 일을하는것은 정말로 쉽지 않습니다.

컴퓨터도 마찬가지입니다. 램이 작으면 여러가지일을 하는데 힘듭니다. 다른 일을 하기 위해서는 책상을 치워야합니다. 책상을 치우고 다시 셋팅하고 그러한 작업이 반복되면 느려지게 됩니다. 그리고 동시에 일을 할수가 없습니다. 이러한 개념으로 이해를 하시면 될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