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컴퓨터를 처음 시작했을때는 동영상을 보는것은 쉬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영상의 품질도 그렇게 좋지 않았을 뿐만아니라 영상하나 보는데도 따져야할것들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윈도우에서 기본으로 제공해주는 미디어플레이어는 제대로 영상을 재생해 주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영상파일의 종류가 왜 그리도 많은지 모르겠어요. RA 파일 QT파일 등 지금은 잘 사용을 하지 않는 여러가지 종류의 파일들이 많았습니다. 그러다가 한방에 해결이 되기 시작한것이 사사미라는 동영상플레이어 부터였습니다. 근데 이 사사미는 개발이 금방 중지가 되어서 많은 사람들이 난민이 되었지요.

그 이후로 대한이 하나 떠올랐는데, 그것이 바로 곰플레이어였습니다. 곰플레이어는 기본적인 코덱이 자동으로 설치가 되어서 코덱을 찾아 떠나는 난민이 될 필요가 없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컴퓨터 무료곰플레이어 다운로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사사미가 없어짐에 따라서 곰플레이어와 아드레날린이 뜨게 되었습니다. 아드레날리는 버그가 많아서 맨날 튕겼던것으로 기억합니다. 반면에 곰플레이어는 안정적이었지요. 그 명성은 지금까지도 계속 되고 있습니다.

컴퓨터 무료곰플레이어 다운로드

위 링크를 클릭을 하면 곰플레이어 PC 다운로드가 가능한 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하단에 보면 무료버전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드래그로 쭉 내리다 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에서 Download 를 누르면 플레이어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곰플레이어는 설치할때 굉장히 조심해야합니다. 아무 생각없이 ‘다음’을 클릭을 하면 안됩니다. 그렇게 되면 다양한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게 됩니다. 이마트라던가, 11번가라던가 그런것들이 바탕화면에 나오게 되지요. 구성요소를 선택을 할때 주의 하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