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는 바둑을 두기 위해서는 두 사람이 한 공간에 모여서 하는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러한 방식은 수백 년 넘게 이어져 내려왔지요. 하지만 기술의 발전으로 인하여 공간상의 제약은 더 이상 없어졌습니다. (시간상의 제약도 없어질 수 있으려나요?) 이 포스팅에서 컴퓨터바둑 게임 위주로 무료바둑 게임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1)Cosumi 컴퓨터와 바둑 게임하기

코수미(Cosumi)는 컴퓨터와 간단하게 바둑을 둘 수 있는 게임입니다. 저 같은 초보는 간단하게 제낄 수 있는 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둑판의 크기도 다양하게 조절이 가능하고 컴퓨터 실력도 다양하게 바꿀 수 있습니다.

코수미 바둑 바로가기

위 이미지는 그냥 아무 생각 없이 둔 저를 가볍게 누르는 코수미의 실력입니다. 사활도 할 줄 아는 것 보니 가볍게 즐길만한 그러한 게임 같습니다.

2)Go Free – 바둑

모바일로도 바둑 게임을 둘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핸드폰을 가지고 있는 사람의 경우에는 Go Free – 바둑 이라는 게임을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9×9 ~ 13×13 게임을 둘 수 있습니다. 하지만 19×19는 유료 버전이에요. 180수 까지 밖에 둘 수 없습니다.

고프리 구글 플래이 스토어

자체 엔진 Aya Go 엔진을 가지고 있어서 매우 훌륭한 인공지능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물론 알파고만 하지는 못하겠지만요.

3)온라인 바둑 게임

온라인 바둑 게임은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컴퓨터를 어느 정도 이긴다고 생각하면 그 다음 단계인 온라인 바둑 게임으로 진출해 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많은 온라인 바둑 게임이 있지만 인기 있는 곳은 몇 군데 있습니다. 오로 바둑, 한큐바둑, 타이젬 바둑이 바로 그것이지요.